아이폰 사용자끼리 iMessage를 이용하여 문자를 주고받으면 말풍선이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반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사이에는 말풍선이 초록색으로 표시됩니다. 이 두 가지 말풍선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파란색 말풍선은 iMessage를 통해 전송된 메시지를 의미합니다. iMessage는 애플이 개발한 폐쇄형 메시징 서비스로,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애플 기기끼리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iMessage를 통해 전송된 메시지는 무료로 전송되며, 데이터 사용량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Message를 통해 전송된 메시지는 다양한 이모티콘과 애니메이션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말풍선은 SMS 또는 MMS를 통해 전송된 메시지를 의미합니다. SMS는 단문 메시지 서비스로, 160자 이내의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MMS는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로, 사진, 동영상, 음성 메시지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SMS 또는 MMS를 통해 전송된 메시지는 데이터 사용량이 부과되며, 요금제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즉, 파란색 말풍선은 애플 기기끼리 iMessage를 통해 전송된 메시지를 의미하며, 초록색 말풍선은 애플 기기와 다른 기기끼리 SMS 또는 MMS를 통해 전송된 메시지를 의미합니다.

파란색 말풍선과 초록색 말풍선의 차이점

파란색 말풍선과 초록색 말풍선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송 방식: 파란색 말풍선은 iMessage를 통해 전송되며, 초록색 말풍선은 SMS 또는 MMS를 통해 전송됩니다.
  • 요금: 파란색 말풍선은 무료로 전송되지만, 초록색 말풍선은 데이터 사용량이 부과되며, 요금제에 따라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원 기기: 파란색 말풍선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애플 기기에서만 지원되지만, 초록색 말풍선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지원됩니다.
  • 기능: 파란색 말풍선은 다양한 이모티콘과 애니메이션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지만, 초록색 말풍선은 기본 이모티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말풍선과 초록색 말풍선의 의미

아이폰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파란색 말풍선이 ‘애플 기기 사용자끼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파란색 말풍선이 아닌 초록색 말풍선을 받으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는 의미로 받아들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특히 미국 10대 청소년 사이에서 두드러지는 현상으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를 차별하는 인식을 조장한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애플과 구글은 파란색 말풍선과 초록색 말풍선의 차이를 없애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2023년 11월부터 iMessage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낫띵챗’을 출시했습니다. 구글도 2024년 3월부터 안드로이드폰에서 iMessage를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 앱의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이처럼, 파란색 말풍선과 초록색 말풍선의 차이는 단순히 기술적인 차이를 넘어서서, 애플과 안드로이드의 플랫폼 경쟁으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아마존 해외 구매: 서버, 네트워크, 노트북 구매

Amazon Best Sellers Servers

Amazon Best Sellers Networking

Amazon Best Sellers Laptops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