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개발 중인 생성 인공지능(AI) 기능이 아이폰 16 모델에만 독점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 기능은 메시지와 음악 앱 등에 도입되어 자동 질의응답 생성, 사용자 취향 맞춤 음악 재생 목록 생성, AI 기반 글쓰기 등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문

IT매체 맥루머스는 11월 9일(현지시간) IT 팁스터 레베그너스(@Tech_Reve)의 전망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레베그너스는 “차세대 아이폰 운영체제 iOS 18은 클라우드 기반 AI를 사용해 수백 만대의 기기에 새로운 LLM을 도입할 예정이며, 새로운 AI 기능은 아이폰 16에만 독점적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새로운 AI 기능은 아직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메시지와 음악 앱 등에 도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시지 앱에서는 자동으로 질의응답을 생성하거나, 사용자의 취향에 맞춘 자동 음악 재생 목록을 생성하는 등의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AI 기반의 글쓰기 기능도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

애플이 이러한 기능을 아이폰 16에만 독점 제공할 경우, 경쟁사인 삼성이나 구글 등의 스마트폰 제조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애플은 아이폰 16의 판매량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서도 이러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아직까지 애플의 공식 입장은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보도가 사실로 확인될지는 향후 추가 보도를 통해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애플은 아이폰 16에 새로운 카메라 기능과 배터리 성능 개선, A18 칩 탑재 등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아마존 해외 구매: 서버, 네트워크, 노트북 구매

Amazon Best Sellers Servers

Amazon Best Sellers Networking

Amazon Best Sellers Laptops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