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1 버전 23H2에서 클린 설치를 수행할 경우 ‘내레이터’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인정했습니다. 내레이터는 화면 내용을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앱으로,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운영 체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문제는 ISO 파일 또는 미디어를 사용하여 윈도우 11 23H2를 설치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레이터가 시작되지 않거나 응답하지 않는 상태로 열릴 수 있어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설치 프로세스 완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내레이터 작동 오류 해결 방법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패치를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패치가 출시될 때까지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업그레이드 설치: 기존 운영 체제에서 윈도우 11 23H2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내레이터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클린 설치: ISO 파일 또는 미디어를 사용하여 윈도우 11 23H2를 클린 설치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내레이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키 + R을 누르고 cmd를 입력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reg add HKLM\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ccessibility\VisualEffects /v Enable Narrator /t REG_DWORD /d 1

명령을 실행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내레이터가 활성화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여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들이 윈도우 11 23H2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아마존 해외 구매: 서버, 네트워크, 노트북 구매

Amazon Best Sellers Servers

Amazon Best Sellers Networking

Amazon Best Sellers Laptops

위로 스크롤